✔ 美 SEC, 위즈덤트리 BTC ETF 승인 결정 또다시 연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위즈덤트리(WisdomTree Investments)의 비트코인 ETF 신청 승인 결정을 다시금 지연했습니다. SEC는 13일(현지시간) 위즈덤트리 BTC ETF 승인 여부 및 이에 대한 안전성 관련 일반인과 업계 전문가의 피드백을 요청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SEC의 위즈덤트리 BTC ETF 결정 시기가 다시금 늦춰졌습니다.
✔ ECB "디지털 유로, 비트코인보다 친환경적".. 발행 대비 위한 다음 단계 추진
유럽중앙은행(ECB) 공식 트위터 계정이 "디지털 유로 발행을 준비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가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디지털 유로 설계 방법 및 유로존 모든 사람에게 배포될 수 있는지, 영향을 살펴볼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우리의 실험적 작업을 통해 개인 정보를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한 상태이며, (디지털 유로 발행) 인프라가 소비하는 에너지양이 비트코인 같은 암호화폐 대비 매우 적다는 걸 알아냈다"고 덧붙였습니다.
✔ 블랙록 CEO "비트코인에 대한 기관투자자 수요 크지 않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CEO 로렌스 핑크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상위 10개 암호화폐에 대한 기관투자자들의 수요가 크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블랙록은 올해 2월 산하 두 개의 펀드를 통해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하고, 비트코인 투자 등급을 투자 적격 등급으로 전격 상향한 바 있습니다. 다만 이에 앞서 핑크 CEO는 비트코인이 가치 저장소가 될 수도 있지만, 작은 시장, 높은 변동성, 검증 부족 등이 장벽이라고 지적한 바 있습니다. 블랙록의 운용자산은 8.7조 달러에 육박한다는 설명입니다.
✔ 파월 연준 의장 "9월 초 CBDC 보고서 발표... 스테이블코인 규제 필요"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이 14일(현지시간) 미국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 출석, "9월 초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관련 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이와 관련 CBDC에 대한 공개적인 의견 수렴이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보고서에는 CBDC의 잠재적 이점과 리스크 등이 포함될 것입니다. 디지털화폐가 직면한 리스크는 현실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스테이블코인은 결제 시스템 측면에 다양한 강점과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면서 "관련 적절한 규제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