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TVCC 코인 파파라치] NFT 대세코인 ‘샌드박스(SAND)’

    • 박혜원 기자
    • |
    • 입력 2021-07-15 11:00
    • |
    • 수정 2021-07-15 11:00

◆ 샌드박스(SAND)

SAND는 더샌드박스의 생태계에서 사용하는 암호화폐로, 사용자는 SAND를 이용해 대체불가토큰(NFT) 형식의 다양한 콘텐츠를 거래할 수 있다. SAND를 사용하려면 ‘Game Maker(게임 메이커)’를 이용해야 한다. 먼저 게임 메이커 내에 소유 및 커스텀을 할 수 있는 메타버스의 한 부분인 가상공간 ‘LAND(랜드)’를 소유하고, 그다음 SAND를 스테이킹하여 ‘잼스(GEMS)’를 획득하거나 거버넌스 참여 및 이벤트 개최, 게임 호스팅 등이 가능하다. 또한 랜드 대여를 통해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말 그대로 게임 내에서 건물주가 될 수 있는 것이다.

◆ 샌드박스(SAND) 등장 배경

샌드박스는 아르헨티나의 블록체인 게임 개발사로, 사용자가 NFT를 활용해 자신만의 복셀을 제작하는 게임인 더샌드박스를 개발하고 있다. 샌드박스는 플레이어가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자산 토큰을 취득하고 판매하여 수익화할 수 있는 게임 생태계를 구축하며, 플랫폼의 유틸리티 토큰인 SAND로 보상받을 수 있는 가상세계다. 샌드박스 플랫폼은 주류 게임에 블록체인 기술을 성공적으로 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샌드박스는 사용자이면서 동시에 제작자나 게이머가 될 수 있는 창의적인 ‘플레이 투 수익’ 모델을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둔다.

◆ 샌드박스(SAND) 구성

샌드박스는 제작자가 블록체인에서 복셀 자산 및 게임 경험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커뮤니티 중심 플랫폼으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10가지 블록체인 게임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샌드박스는 NFT를 활용한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복셀 게임을 만들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더샌드박스는 크게 세 가지로 구성된다. △복셀 아이템과 캐릭터를 사용자가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복스에딧(VoxEdit)’ △아이템을 직접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Market Place)‘ △아이템을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Game Maker)‘ 등이다.

◆ 샌드박스(SAND) 게임

더샌드박스는 복스에딧을 이용해 사용자만의 3D 콘텐츠와 애니메이션 등을 제작하고, 이를 NFT로 변환해 판매할 수 있다. 게임의 유형은 슈팅게임, 겜블링, 알피지(RPG), 배틀 로얄 등 다양한 종류가 있다. 복셀 에디터 소프트웨어인 복스에딧을 통해 아티스트는 자신의 자산을 만들 수 있다. 기존의 복셀 사용자들은 중앙화된 게임으로 유저가 자신이 만든 자산에 대한 완전한 혜택을 받지 못했다. 이에 대해 샌드박스는 사용자 중심적인 방법으로 아티스트들과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받고자 연구 및 개발 끝에 누구나 3D 복셀 오브젝트를 만들어 움직이게 하고, NFT로 변환할 수 있게 되었다.

◆ 샌드박스(SAND) 특징

더샌드박스는 사용자들이 게임 간 대체불가토큰 호환성을 통해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아이템들은 더 이상 그 용도에 의해 가치가 정해지는 것이 아니라 누가 만들어졌는지, 누가 소유했었는지, 어떤 활약을 했는지 등등 감정적 애착에 따라 그 가치가 정해질 수 있다. 자립적 소프트웨어인 복스에딧은 향후 복셀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가능하게 해주며, 크레에이터들이 복스에딧을 통해 만든 ‘애셋(Asset)’들이 마켓플레이스로 업로딩 될 예정이다.

◆ 샌드박스(SAND) 급등

SAND는 지난 14일 60%가량 급등하며 국내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거래대금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이번 SAND의 급등은 큰 호재로 인한 가격 상승은 아니며, 최근 암호화폐 시장 하락장에서 세력들이 자금의 순환을 위해 시가총액이 낮은 코인들을 매수하고, 개미들로 인해 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면 매도하는 등의 힘으로 풀이된다. 올 상반기까지 암호화폐 시장에선 디파이(DeFi)나 DID(분산신원인증) 코인이 대세였다면, 현재는 메타버스(Metaverse) 및 NFT(대체불가토큰) 열풍이 불기 때문에 NFT 코인 상승에 더욱 초점이 맞춰지는 모습이다.

◆ 샌드박스(SAND) 미래성

샌드박스는 게임 관련 플랫폼으로, 게임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SAND의 가격이 더 오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SAND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 대세 종목인 대체불가토큰(NFT) 코인이고, 최근 NFT 코인들이 전체적으로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어 전망이 기대된다. 하지만, 올해 들어 NFT 코인을 이용한 세력들의 장난으로 인해 NFT 시장이 거품 가격을 보이고 있다는 점도 고려했을 때 암호화폐 시장의 하락과 NFT에 대한 열풍에 주의하고 투자를 해야 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박혜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