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은 지난 하루동안 심리적 지지선인 30,000달러 밑으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지난 1월 말 이후 처음인데요, 이후 저가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비트코인은 소폭 회복해 거래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 지난 한 주 동안, 암호화폐 시장에서 파일코인은 어떤 흐름세를 보였는지 먼저 코인마켓캡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6월 23일 코인마켓캡 기준, 파일코인은 54,57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일 대비 12% 가량 회복이 되었지만 지난 21일 중국발 채굴 단속 악재가 터지면서 가격 하락을 면치 못하고 이번 주 파일코인 가격은 큰 폭으로 떨어졌습니다.
파일코인 24시간 거래량은 지난주와 비슷한 1조 3천억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국발 이중 악재에 전체 암호화페 시장에서 약 339조원이 순식간에 증발된 사안을 고려했을 때 파일코인은 다행히 자리를 잘 지켜내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마켓에서 거래되고 있는 파일코인 물량은 8천만개를 돌파했습니다. 총 발행량이 20억개 인 것을 감안했을 때 아직도 시장 초기 단계인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에, 코인 투자자들은 채굴 가능한 수량이 10%도 남지 않은비트코인보다는 이제 막 채굴이 시작되는 파일코인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하여 파일코인 채굴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추세입니다.
파일코인 시가총액 순위 살펴보겠습니다. 파일코인은 현재 암호화폐 시가총액 23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동안 모네로, 트론의 시가총액을 쫒아가다 이번 주는 두 코인의 시총을 추월하고 이더리움 클래식, 비체인과 비슷한 거래대금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주 파일코인 최고가와 최저가 살펴보겠습니다. 앞서 짚어드린대로 이번주 초 중국발 악재로 인해 전체 암호화폐 시장이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이에 파일코인도 90일 종가 기준 최저가를 갱신했는데요. 코인마켓캡 기준, 파일코인은 이번 주 장중 최저 5만원대를 지켜내지 못하고 48,593원까지 떨어 졌습니다. 이번 주 최고가는 81,678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어 파일코인 거래소별 거래현황 살펴보겠습니다.
후오비 글로벌에서 현재 파일코인은 54,375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27%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이며 꾸준히 높은 거래량 보여주고 있고요.
이어 바이낸스가 20%가 넘는 점유율로 후오비와 비슷한 54,368원에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 상황도 살펴보겠습니다.
업비트 BTC 마켓 기준 파일코인은 현재 56,864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퍼드라이브 네트워크 업데이트가 오는 6월 30일로 예정되어 있어 파일코인의 가격 회복이 이루어 질지 지켜보셔야겠습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