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링샷 2.3단계는 슬링샷 대회에서 가장 생산적이었던 단계로 6월 9일 폐막식이 진행되었다. 지난 두달간 파일코인 커뮤니티의 다수 멤버들은 슬링샷 2.3 단계 대회에 참여했다. 25개의 팀이 30만 건의 스토리지 거래를 통해 거의 9PiB의 데이터를 네트워크에 전송하고 165,000개의 FIL로 구성된 경품 풀을 통해 보상 받았다. 공식적인 단계가 끝났을 때 (5월 14일) 약 13.4PiB 데이터가 슬링샷을 통해 파일코인에 온 보딩되었다.
이번 슬링샷 대회는 목적은 다음과 같다.
-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인류의 가장 중요한 데이터셋을 보존한다.
- 이 중요한 데이터셋을 접근하기 쉽게 만들고 전 세계에 있는 누구나 탐색할 수있도록 한다.
- 파일코인 스토리지 클라이언트와 개발자의 경험을 강화한다.
- 재미있고 개발자 및 클라이언트 커뮤니티를 구축한다.
대회의 2.3 단계는 3월 중순에 시작해 약 2달 동안 진행되었다. 커뮤니티 멤버들은 이번 단계에 대한 기대감을 형성하는데 기여하며 참가팀의 노력이 경쟁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가능성 (네트워크에 저장된 모든 슬링샷 데이터가 검색 가능해야 함)에 대한 명확한 초점 외에도, 다음과 같은 팀에 필요한 제출 자료가 필요하다.
- 문서화 – 데이터가 처리, 저장 및 검색하는 방법 포함한다.
- UI 거래 – 사용자들이 저장된 콘텐츠를 찾고 특정 파일들을 검색할 수 있게 한다.
- 데모 비디오 – 프로젝트팀의 선택한 데이터셋에 대해 설명하고 어떻게 데이터가 저장되었는지 그리고 네트워크에서부터 검색의 예제를 살펴본다.
- 거래 목록 – 관련 메타데이터를 사용한 스토리지 거래의 전체 목록
슬링샷 온 보딩에 대한 세부 사항과 어떻게 파일코인 네트워크에서부터 검색하는지 알고 싶다면 슬링샷 웹사이트에 관련된 프로젝트를 찾아볼 수 있다.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팀이 집중한 데이터 세트, 거래에 대한 정보,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 볼 수 있는 문서, 저장된 데이터에 대한 기록 된 검색 시도에 대한 정보가 자세히 표시된다.
이번에 참여한 상위 다섯 팀은 파일드라이브(FileDrive), 파일 쿤(FileKun), IPFS -엔드코드(IPFS-ENDCODE), 씨더월드(See TheWorld), IPFS 파운드(IPFS Found)이다.
2.4 단계는 이미 진행 중이며 6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에 관심이 있다면 규칙과 상품에 대한 가장 최신 정보를 확인하면 된다. 지금 참여한 팀은 15PiB 마일 스톤을 넘어섰다. 이 단계가 끝날 때 점수로 매겨지며 적격의 팀을 위한 보상 풀은 이미 25,000FIL에 있다. 슬링샷에 대한 발표(혹은 안내)와 궁금한 점은 파일코인 슬랙에서 물어보시기를 바란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