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디엠 수석 이코노미스트 “리브라 출시 초기, 너무 순진했다”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디지털 화폐 프로젝트 디엠(Diem)의 크리스티안 카탈리니(Christian Catalini) 수석 이코노미스트가 컨퍼런스를 통해 “처음 프로젝트를 계획할 당시 너무 순진했었다”고 밝혔다. 그는 “팀은 그동안 많은 경험과 교훈을 습득했고, 디엠은 장기적으로 성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카탈리니는 “전 세계 규제 기관들과 광범위하게 협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을 보호하고, 네트워크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들이 도입됐다”고 설명했다.
◆ 리플 CEO “XRP, 제로 인플레이션 상태”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XRP는 모든 토큰이 이미 채굴되었기 때문에 '제로' 인플레이션인 상태”라고 강조했다. 그는 “리플이 많은 XRP를 보유하고 있지만, XPRL 컨센서스 알고리즘에 의해 추가적인 발행이 불가능하다. 이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같은 작업증명 토큰들이 여전히 채굴되고 있는 점과 다르다”고 설명했다.
◆ 폴리곤, 이더리움 호환 SDK 개발 키트 출시 예고
레이어2 이더리움 확장성 솔루션 프로젝트 폴리곤(MATIC)이 공식 채널을 통해 이더리움 체인 호환 SDK 개발 키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폴리곤 측은 “해당 개발 키트는 컨센서스 동기화를 포함해 플러그 앤 플레이 모듈이 탑재되어 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호환 가능한 독립 실행형 체인을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 바이낸스 CEO “BNB 소각 주소에 19만 BNB 존재… 소각 물량 늘어날 것”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재 19만 BNB가 소각 주소에 존재하며, 향후 소각 물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소각 주소에 예치된 BNB 물량은 약 7,000만 달러 규모다. 또 해당 물량들은 바이낸스의 개입 없이 소각 주소로 옮겨졌다”고 설명했다.
◆ 카르다노 창시자 “스마트 컨트랙트 도입 위해 팀 인력 보충”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카르다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팀 인력을 보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이날 그는 “오는 8월 카르다노 알론조 업그레이드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현재 팀 내부적으로 알론조 노드를 가동하고 있으며,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다”고 말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