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파이 옵션 프로토콜 ‘Asteria’ 오늘 9시 텔레그램 AMA 진행
디파이 옵션 프로토콜 Asteria가 한국시간 5월 20일 9시 텔레그램에서 첫 AMA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Asteria는 온체인 탈중앙 옵션거래 프로토콜과 옵션 AMM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로, 투자자는 특정 디지털자산을 선택해 옵션 투자, 거래, 포지션 생성을 할 수 있다.
◆ 테더 “USDT, 시장과 무고나하게 달러화와 고정 가치 유지”
테더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USDT와 미 달러화와의 페깅(가치 고정) 관계가 무너지지 않았다. 테더는 USDT와 미 달러화를 1대1 비율로 발행 또는 회수하고 있다. 이는 시장 상황과 무관하다”라고 밝혔다. 이는 앞서 전날 밤 프란체스 코폴라 포브스 분석가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USDT가 미 달러화와의 페깅 관계를 이탈했다. 0.87 달러까지 하락했다”라고 지적한 데 대한 답변이다.
◆ 美 연준·OCC·FDIC, 암호화폐 규제 TF팀 출범 예정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와 미국 통화 감독청(OCC) 그리고 연방예금보험공사(FDIC)가 암호화폐 규제 프레임워크 구축을 위한 공동의 팀 구축을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19일 미 하원 금융위원회에서 진행된 청문회에서 대행 마이클 쉬(Michael Hsu) OCC 청장 대행은 “연준 부의장, FDIC 위원장과 함께 암호화폐와 관련된 통일된 규제 프레임워크 및 정의를 구축하기 위해 공동의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기관 간 스프린트팀 발족에 대해 상의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기술 주도적인 변화에 대해 기관별로 단편적인 규제로 접근하는 것이 우려된다”라고 지적했다.
◆ 비너스 프로토콜, 대량 청산 재발 방지책 공개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 기반 최대 디파이 대출 프로토콜 비너스 측이 블로그를 통해 전날 밤 발생한 대량 청산 사건 재발 방지를 위해 지원하는 모든 자산을 재검토하고 담보 비율을 조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밖에 향후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만들어 더 많은 이용자가 청산 작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 리플, 이집트 국민은행과 파트너십 체결
리플이 북아프리카 최대 은행 이집트 국민은행(NBE)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이에 따라 리플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리플넷을 통해 NBE와 아랍에미리트 소재 금융 서비스사 루루(LuLu) 거래소가 아랍에미리트-이집트 간 결제를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