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 열풍이 일어나는 가운데, 스페이스X가 도지코인으로 결제를 받겠다고 발표했다.
지난 9일 일론머스크의 상업용 위성 프로젝트 스페이스X가 도지코인으로 펀딩을 받아 위성을 발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오메트릭 에너지 코퍼레이션은 2022년 1분기에 ‘도지-1 미션 투더 문(DOGE-1 Mission to the Moon)’으로 명명된 위성을 발사한다고 공식 선언했다.
스페이스X의 언론 담당자들도 CNBC 등 주요 외신에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도지-1 미션의 재정적인 규모 등은 공개되지 않았다.
도지-1은 팔콘9 로켓에 실려 우주 공간으로 발사된다. 무게 40kg의 정방형 위성으로, 이 위성에는 정밀 센서와 카메라 및 통신 장비가 장착돼 이를 통해 달과 우주 공간에 대한 정보를 수집할 계획이다.
톰 오치네로(Tom Ochinero) 스페이스X 부사장은 “우리는 도지-1 미션에 매우 흥분된 상태”라며 “이번 미션은 지구 궤도를 넘어서는 암호화폐의 응용성을 보여주게 될 것이며, 행성 간 상업의 기초를 놓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8일 머스크는 미국 유명 코미디 프로그램 SNL에 출연해 도지코인을 소재로 코미디 연기를 펼쳤지만, 도지코인 가격은 30%가량 폭락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