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인사이드,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 사외이사 선임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를 개발한 블록체인 기업 키인사이드가 6일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그라운드X 한재선 대표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습니다. 한재선 사외이사는 넥스알(NexR) 창업자 및 최고경영자(CEO), KT넥스알 최고경영자(CEO), 퓨처플레이 공동창업자 등을 거쳐 현재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의 대표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 美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국, 블록체인 추적 툴 도입 예정
더 블록에 따르면 미국 재무부 산하 해외자산통제국(OFAC)이 블록체인 추적 툴을 운용 예정입니다. OFAC은 최근 공고를 통해 "하나 이상의 블록체인 추적 툴을 필요로 한다. 해당 툴은 비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거래를 분석하고 추적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OFAC가 수행하는 사이버 제재를 구현하는 게 목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공고에 따르면 OFAC가 필요로 하는 분석 툴의 주요 기능은 주소 클러스터링, 트랜잭션 흐름 맵핑 및 그래프 제작, 사용자 패턴 분석, 지갑 탐색, 환율, 거래 및 시장 데이터 분석 등입니다.
✔ 페이팔 CEO "암호화폐, 회사 핵심 성장 엔진".. 1Q 실적 호조
디지털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결제 서비스 기업인 페이팔(Paypal)이 올 1분기 실적을 발표하면서 결제 서비스를 암호화폐 분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페이팔은 지난 2020년 11월, 암호화폐 주요 종목을 사고팔 수 있는 거래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해 3월에는 보유한 암호화폐를 이용해 쇼핑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결제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댄 슐만 페이팔 최고경영자(CEO)는 "암호화폐가 회사의 핵심 성장 엔진"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블록체인 광고 플랫폼 ‘셀럽플러스’, 배우 김수현 전속모델 발탁
광고 플랫폼 블록체인 기업 셀럽플러스가 배우 김수현을 전속모델 로 계약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셀럽플러스는 현재 테스트버전을 마치고 유저 편의성을 위한 플랫폼 리뉴얼 중이며, 6월 내 정식 서비스와 더불어 본격적인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