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젤라토 네트워크, DAO 운영하기위한 GEL 토큰 출시
이더리움 스마트 컨트랙트 자동 실행 툴 젤라토 네트워크가 젤(GEL) 토큰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GEL은 젤라토 DAO의 거버넌스 제안 투표와 수수료 설정, 보상 제도 등 다양한 정책에 참여하는 데 활용된다. 또한, 노드 운영에 필요한 스테이킹에도 사용된다. 토큰 분배에 대한 세부사항은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젤라토 네트워크는 통합 인터페이스 인스타디앱(Instadapp)에서 담보 청산을 방지하기 위해 활용되고 있다.
◆ IOST-링크플로우, 파트너십 체결
이오스트(IOST)가 공식 미디엄 페이지를 통해 링크플로우(LinkFlow)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링크플로우는 이더리움에서 고질적으로 제기되어온 문제점인 낮은 트랜잭션 속도와 높은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멀티체인 플랫폼 확장을 목표로 한다. 그 대안으로 링크플로우는 이오스트를 선택한 것이다. 링크플로우는 향후 디지털 자산 서비스 플랫폼으로 암호화폐 생태계에 대한 원활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프라임 중개(브로커리지) 서비스를 DeFi 모델에 구축할 예정이다. 최근 링크플로우 토큰은 빗썸에 상장된 바 있다.
◆ 알고랜드 디파이 프로젝트 ‘일드리’ 첫 알고랜드 IDO 진행
알고랜드 체인 기반 디파이 프로젝트 일드리(Yieldly)가 트러스트스왑에서 첫 알고랜드 IDO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일드리는 지난 4월 보더리스 캐피탈, 롱해시, OKRx 블록 드림 등으로부터 140만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일드리는 알고랜드 첫 AMM 프로토콜이다.
◆ 폴카닷, v0.9.0 소스코드 배포
폴카월드에 따르면 오늘 새벽 폴카닷 v0.9.0 소스 코드가 배포됐다. 해당 버전이 적용되면 파라체인 기능이 정식적으로 쿠사마 네트워크에 적용된다. 동시에 해당 버전에는 Beefy 및 MMR(Merkle Mountain Range이 적용되어, 폴카닷-이더리움 브릿지, 게빈(Gavin) 이전의 폴카닷-쿠사마 브릿지 등 체인간 브릿지 적용을 위한 준비 프로세스가 도입된다.
◆ 테라버추어, 해시마스크와 NFT 관련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반 NFT 콜렉터블 플랫폼 테라버추어(TVK)가 공식 채널을 통해 해시마스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신규 디지털 수집품 NFT ‘vFlect’ 를 출시할 예정이다. 해시마스크 NFT 소유자들은 NFT 판매 과정에서 로열티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게 테라버추어 측의 설명이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