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WEMIX)의 일일 이용자 수(DAU)가 5만 명을 돌파했다.
4일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의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의 일일 이용자 수가 5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0년 12월 31일 위믹스 기반의 게임이 첫 출시된 것을 감안해 4개월 만에 일일 이용자 5만 명을 달성한 것으로 글로벌 메이저 블록체인 플랫폼들의 수치와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수치다.
위믹스에서는 블록체인 게임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와 '재신전기 for WEMIX'가 글로벌 시장에 서비스되고 있다. 위믹스 플랫폼 기반의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 게임토큰을 보관하는 전자지갑 위믹스 월렛, 탈중앙화 거래소 위믹스덱스를 서비스하고 있다.
위믹스의 사용 지역이 특정 국가에 집중되지 않고 고른 분포를 보이고 있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사용자가 가장 많은 국가는 인도네시아로 미국 필리핀이 뒤 따랐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위믹스 유저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서비스의 트래픽을 바탕으로 이용자 수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으며, 게임을 포함한 다양한 실사용 서비스를 제공해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를 이끌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23일 위메이드트리는 메타버스 개발, 서비스사 유티플러스 인터랙티브에 전략적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내에서의 NFT활용 등 메타버스와 블록체인의 결합 및 서비스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