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테일스왑, BSC상 첫 ERC-1155 토큰 발행
신흥 디파이 프로토콜 목테일스왑(MocktailSwap)파이낸스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에 부분대체가능 토큰(Semi-fungible token, SFT)을 발행했다. 이를통해 디파이 혁신을 실현한다는 설명이다. 목테일스왑은 바이낸스 스마트체인에 발행한 첫 ERC-1155 표준 토큰으로, 하나의 스마트계약으로 토큰을 무제한으로 발행할 수 있다. ERC-1155는 기존 ERC-20과 ERC-721 각각의 특성을 하나의 스마트 컨트랙트로 묶어 트랜잭션 속도와 비용을 낮춘 토큰 표준이다.
◆ 엔비디아, RTX 3060에 이더리움 채굴 기능 제한
엔비디아가 RTX 3060 GPU의 이더리움 채굴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엔비디아는 새로운 지포스 466.27 드라이버를 통해 오는 5월부터 RTX 3060 GPU의 이더리움 채굴 기능을 제한한다. 또한 엔비디아는 RTX 3060 이외의 GPU에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이더리움 채굴 기능을 제한할 수 있다고 전했다.
◆ IOHK, 탄자니아 월드 모바일과 파트너십 체결
카르다노 개발사 IOHK가 블록체인 기반 월드 모바일(World Mobil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IOHK는 신원 인증 시스템 아탈라 프리즘(Atala Prism)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ID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설명이다.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두 기업은 탄자니아에 새로운 모바일 네트워크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100,000명에게 5G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 SEC, 문서 비공개 요구… 리플 변호사 “법원에 거절 요청”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소송과 관련 없는 문서 비공개(Withhold)를 요구한 가운데, 리플 변호사가 현지 법원에 해당 요구 거부를 요청했다. 앞서 21일 SEC는 “법원이 이미 판결한, 해당 소송과 관련 없는 자료에 대한 리플의 공개 요청을 거부해야 한다”라며 법원 측에 문서 비공개를 요구했다. 당시 SEC는 특권을 가진 SEC 직원 자료 등을 언급했다. 이와 관련 리플은 “SEC가 법원의 명령을 고의로 오독하고 있다”라며 “SEC는 내부 문서를 공개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 ZKSwap, PoS 스테이킹 사용자 대상 gZKS 지급
탈중앙화 거래 프로토콜 ZKSwap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지분증명(PoS) 스테이킹 사용자를 대상으로 거버넌스 토큰 gZKS를 지급한다고 공지했다. 이번에 gZKS를 수령하는 계정은 총 968개 주소로, 총 7,345,137 gZKS가 지급됐다. gZKS는 360일 만기 ZKS 스테이킹 락업 컨트랙트에서 파생되는 토큰으로, 스테이킹 참여자는 L2 주소를 통해 일정 기간마다 gZKS를 에어드랍 받을 수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