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핀테크가 플레이댑과 암호화폐로 NFT(대체불가토큰)을 구매하는 결제서비스를 오픈한다.
28일 국내 암호화폐 결제서비스 선두기업 다날핀테크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과 제휴를 통해 자사의 페이코인(PCI)으로 NFT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코인 사용자들은 플레이댑이 서비스 중인 크립토도저, 도저버드를 포함해 앞으로 출시할 플레이댑 게임 등에서 한정판 특별 아이템으로 활용될 수 있는 NFT를 페이코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다날핀테크는 현재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페이코인 결제를 제공하며 가맹점 수 7만, 가입자 150만을 돌파하는 등 순항 중이며, 지난 2월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면서 업계의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해당 결제 서비스 런칭 기념해 다날핀테크는 NFT 프리세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코인 결제 시 플레이댑의 NFT를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총 3,600개 팩을 선착순 판매할 계획이다.
다날핀테크 관계자는 "이번 페이코인 결제 지원은 기존의 플레이댑 결제 수단인 이더리움(ETH), 플레이댑 토큰(PLA) 그리고 최근에 추가된 비트코인(BTC)에 이어 발표된 것"이라며 "페이코인이 이제 상용 결제분야에서 대표코인으로 확고히 자리 잡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난6일 플레이댑은 NFT와 메타버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을 상반기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