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문자 어플 킥(Kik)이 킨(Kin)토큰과 관련된 ‘키닛(Kinit)’이라는 첫 베타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출시는 킥이 ICO에서 성공적으로 1억 달러를 모금한 데 이은 것이다.
킨 토큰을 위한 ICO는 지난해 9월 개최됐는데 117개국의 10000명 이상의 참가자들로부터 약 1억 달러가 모금됐다. 당초 동사의 예상치는 1억 2천 5백만 달러였다.
‘키닛’은 사용자가 쌍방향 비디오를 시청하고 퀴즈 설문을 마치면 킨 토큰을 얻도록 함으로써 사용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는 지갑 어플이다. 사용자들은 킨을 주요 브랜드와 소매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키닛 내에서도 교환권을 주고받을 수 있다.
“‘키닛’은 킨을 모으기 위해 일반 사용자 누구든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키닛의 목표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킨을 얻도록 하는 것이다. 이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진정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암호화폐를 만드는 중요한 단계이며, 우리는 실제 사용자 행동을 바탕으로 배우고 반복할 계획”이라고 킨 커뮤니케이션부 부사장은 전했다.
Kin은 유동성 보증을 위해 이더리움블록체인에 기반한 ERC20토큰으로, 거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스텔라네트워크에 배치됐다. 해외 보도에 따르면 동사는 ‘킨에코시스템’ 사이트를 통한 토큰 개발에 약 3백만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 키닛 출시는 일반 사용자가 이 툴을 채택하도록 하기 위한 첫 번째 노력이다.
지난 3월 키닛은 유니티테크놀로지(비디오게임회사)와 제휴하여 게임 산업을 통해 킨 토큰을 주류화할 계획을 발표했다. 킥 대변인은 “유니티와의 제휴를 통해 수백만의 게임 개발자들에게 암호화폐를 가져다 줄 것이며, 킥이 개발한 게임용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로 게임업계에 토큰의 통합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날 킨 토큰은 0.000170달러에 거래됐으며, 시가 총액은 128백만 달러를 기록했다.
기사원문 : https://cointelegraph.com/news/kik-messaging-app-reveals-its-first-beta-product-kinit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