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암호화폐 거래소 투자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게임빌이 국내 3대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 이번 투자의 총 투자규모는 312억원으로 코인원의 구주 13%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게임빌은 이번 전략적인 투자를 통해 코인원과 함께 대규모 트래픽 처리기술, 해킹 대응 보안기술 등 기술 협력뿐만 아니라 연관 사업의 글로벌 확장 등으로 폭넓게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게임빌은 사업지주회사로서 컴투스 및 계열회사를 포함한 전사적인 차원에서 블록체인 기술과 가상자산 플랫폼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코인원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최근 게임 산업과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산업은 지속적으로 접점이 확대되는 추세다. 위메이드도 암호화폐 시장에 뛰어들기 위해 빗썸을 인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위메이드가 빗썸 인수에 성공하게 된다면 블록체인 신사업 시너지는 작지 않을 전망이다. 특히 국내 2위 수준의 거래소 유저들을 위메이드의 생태계로 유입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빗썸을 통한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이 신사업이 아닌 메인사업으로 자리잡을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현재 매출 및 이익 규모 면에서 빗썸의 실적이 위메이드 본업인 게임 사업을 압도한다는 분석이다.
게임과 블록체인, 이 양측이 단순한 투자 관계를 넘어 장기적인 안목으로 협력하면서 더욱 업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