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상단으로이동

IPFSUnion (IPFS유니온) 대규모 산업단지 조성... 파일코인 채굴 투자 발표!

    • 이지원 기자
    • |
    • 입력 2021-05-12 10:31
    • |
    • 수정 2021-05-12 10:31
▲IPFSUnion 파일코인 마이닝에 투자 발표

IPFSUnion은 중국에 본사를 둔 블록체인 산업에 기반을 선도하는 인프라 제공업체이다. IPFSUnion은 오랫동안 IPFS 미션과 생태계에 엄청난 서포터이며 Alibaba(알리바바)등 아시아의 기술기업들과 깊은 경제적 유대관계를 구축하여 분산형 기술의 발전에 지원하고 있다. IPFSUnion은 빅 데이터 산업단지의 일부로 파일코인 마이닝 시설에 대규모 투자를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완공되면 중국 최대 규모 IPFS와 파일코인 분산형 스토리지 인프라 프로젝트가 될것이다.

Q) IPFSUnion은 누구이며 파일코인 커뮤니티에서 귀사에 대해 무엇이 알고싶을까요?

IPFSUnion은 업계 최고의 분산형 스토리지 통합 서비스 제공업체이다. 본사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하며, 팀의 주요 멤버들은 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Alibaba (알리바바), SAP, Huawei (화웨이), SNDA, Giant Network (자이언트 네트워트), AMD, Inventec (인벤텍), 그리고 유명한 기업들이 있다.

IPFSUnion은 10년이상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인터넷 분야에 깊이 관여하고 있다. IPFSUnion은 IDC 룸 구축, 대규모서버 클러스터 아키텍처 설계 및 운영 및 유지보수,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최적화, FPGA & ASIC 칩 개발 및 기타 분야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 더 나아가 IPFSUnion은 파일코인 스토리지 상용화에 공동으로 전념하는 Alibaba Cloud (알리바바 클라우드), Kingsoft Cloud (킹소프트 클라우드), H3C등 세계적인 서비스 제공업체들과 전략적 협력을 구축했다. IPFSUnion은 전 세계 수백명의 에이전트로 구성된 판매 채널을 구성하여 수만 명의 사용자에게 가장 비용 효율적인 제품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기술 보유량은 파일코인 스토리지 분야에 진입을 위해 수조 규모의 분산 스토리지 산업 생태계를 공동 개발하고 구축하는데 전념하는 모든 기업 사용자에게 개방된다.

Q) 웹 3.0 생태계에 어떻게 관여하게 되었습니까?

웹 3.0의 핵심 아이디어는 분산형 기술과 신뢰있는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해 사용자들에게 데이터 주권을 반환하는 것이다. IPFS는 HTTP를 대체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분산형 통신 프로토콜이다. IPFS에서 사용하는 P2P, 암호화 및 기타 기술은 네트워크 통신에서 데이터 개인 정보를 보호 할 수 있다. 그리고 슬라이싱 스토리지 및 전송 기술과 중복 스토리지로 인해 자연 재해나 인위적으로 종료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파일코인은 IPFS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인 데이터 스토리지 마켓으로 저장∙검색 기능은 데이터의 사생활을 보호하고 데이터의 소유권을 개인에게 돌려줄 뿐 아니라 데이터의 가치를 보호하고 데이터를 통해 소유주가 이익을 얻도록 한다. IPFS가 사용하는 기술과 파일코인이 달성할 수 있는 기능 모두 개발자가 해결하고 싶은 것과 웹 3.0이 가장 필요로 하는 기능에 완변하게 들어맞는다고 주장할 수 있다.

Q. 프로젝트를 어떻게 선정하고 무엇을 먼저 보는가?

우리는 2016년도부터 블록체인 스페이스에 활발히 활동하며 디지털 화폐 투자에 주로 집중했지만 개발 부분에는 참여하지 않았다. 우리는 투자 가치와 성숙한 생태계를 갖춘 프로젝트를 찾고 있었는데 파일코인이 그 프로젝트이다.

Q) 파일코인에 대해 언제 처음 알게되었으며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참여하게 되는 결정적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2017년에 출판된 파일코인 백서를 보고 알았으며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참여하기 된 계기는 미래 분산형 스토리지의 큰 잠재력을 보았기 때문이다.

Q) 파일코인과 무엇을 하는가?

IPFSUnion은 블록체인 기술의 연구와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파일코인 중심으로 분산형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과 생태계 개발을 목표로 한다. IPFSUnion은 탄탄한 기술적 잠재력과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그리고 운영과 유지를 선두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보안 연구단의 일원으로 IPFSUnion은 생태계에 강력한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IPFSUnion은 파일코인 중심으로 업계 지식을 확장하기 위해 오프라인 교육에 힘을 쓰고 있다. IPFSUnion은 Alibaba Cloud (알리바바 클라우드), Qiniu Cloud (퀴니우 클라우드), Seagate (씨게이트), Western Digital (웨스턴 디지털), H3C 등 거대 산업 기업과 전략적 협력을 구축하며 분산형 스토리지의 최강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정부와 협력했다.

우리는 2017년부터 파일코인 프로젝트를 가까이 주시하고 있었고 2019년에 IPFSUnion을 설립하였다. 회사 설립 이후 IPFSUnion은 산업 발전에 촉진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운영에 관해 IPFSUnion 은 Starpool cloud (스타풀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을 출시해 기존업계가 대량 산업 데이터를 파일코인 네트워크에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 예정이다. 또한 장시 푸저우 하이테크 존과 IPFSUnion이 공동으로 설립한 빅 데이터 산업단지가 있다.


Q) 이 일은 분산형 웹에 있어 굉장히 흥미로운 모험인데 빅 데이터 산업단지에 투자를 약속한 대규모 투자자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시겠습니까?

2020년 이후, 중국은 미래의 경제 발전 원동력으로 "새로운 인프라"를 도입했다. "새로운 인프라"의 기반 네트워크 기술 지원으로서, IPFS와 파일코인은 디지털 경제 시대를 위한 견고한 기반 기술 아키텍처를 구축했다. 영구성, 중복제거, 분산 P2P 같은 기술적 특성을 인해 일반적인 트렌드가 되었다. IPFSUnion은 2020년 12월 장시성 푸저우 하이테크 존의 산업 펀드에서 대략 1억 위안의 투자를 받았다.

장시 정부 및 IPFSUnion과 공동 설립된 장시 빅 데이터 산업단지는 장시성 푸저우 첨단기술지구에 위치해 있다. 건축면적 10만㎡가 넘는 기계실 2개와 연구개발(R&D) 건물 2개, 전문가 건물로 구성했다. 서버 생산 라인의 연간 생산량은 준공 후 10만대, 기계실은 10만 ~ 15만 대의 서버를 수용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건설이 완성이 되며, 중국에서 가장 큰 IPFS와 파일코인 분산 스토리지 산업단지가 될 것이다.

Q) 산업단지는 언제 운영될 것인가?

산업단지는 내년 말에 프로젝트 1단계 공사를 완료하고 이후 단계 공사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Q) 채굴기 용량은 얼마나 될 것으로 예상합니까? 향후 5년 이내에 얼마나 많은 스토리지 용량을 탑재할 계획입니까?

향후 5년 내에 IPFSUnion은 전 세계에 백만 대의 기기를 배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사의 스토리지 규모는 ZB 수준에 도달 할 것이다.


Q) 현재 채굴 업체가 중국에만 있는데 글로벌 진출을 위해 다른 곳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계십니까?

"중국에 본부를 두며 세계를 바라보며" IPFSUnion은 상하이 중국에 위치해 있고 푸조우 하이텍 존에 빅 데이터 본사가 위치해 있다. IPFSUnion 200 IDC 데이터 센터가 있으며, 아시아, 유럽 그리고 오세니아에 분포되어있다. 향후 5년 내에 IPFSUnion은 억개의 장치들을 세계에 배분하는 것이 목표이다. 현재 IPFSUnion의 주요 고객들은 중국에 있지만, 우리는 유럽, 미국, 싱가포르등 전 세계 고객들을 유치할 예정이다.

Q) IPFSUnion은 비디오 콘텐츠 데이터와 공공 헬스 데이터 스토리지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데, 이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세요.

Starpool Cloud (스타풀 클라우드) 저장 플랫폼은 기존 업체 대용량의 데이터를 저장하고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당사의 가격은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들의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 또한 우리는 거대 산업 기업 및 정부와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왔다. 업계 데이터를 대량으로 수집해 파일코인에 저장해 실제 데이터 저장과 향후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Q) 파일코인과 분산형 웹 전체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 같습니까?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사회는 더 많은 데이터를 생선할 것이고 고속 저비용 고보안이라는 장점 때문에 분산형 파일코인 스토리지는 미래 스토리지의 트렌드가 될 것이다. 우리의 개인적인 의견으로 이것은 1조 레벨 회로가 될 것이고 우리는 IPFS/파일코인의 미래에 확신이 있다. 파일코인 스토리지 산업의 선구자로서, IPFSUnion은 파일코인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생태계의 개발을 생태계 발전을 촉진하고 분산 스토리지 산업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 개발을 주도할 것이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이지원 기자 | [email protected]

댓글 [ 0 ]
댓글 서비스는 로그인 이후 사용가능합니다.
댓글등록
취소
  • 최신순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