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더리움, 베를린 하드포크 과정 노드 문제 발생
이더리움 베를린 하드포크 후 노드 관련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블록 높이 12,244,294에서 컨센서스 오류가 발생했으며, 해당 블록 이후 동기화에 문제가 발생했다. 현재 해당 이슈는 Openethereum 노드에만 제한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코어 팀에서 문제 파악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구글 클라우드-밴드 프로토콜 통합... 실시간 가격 데이터 제공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가 실시간 암호화폐 가격 데이터를 위해 블록체인 오라클 솔루션 밴드 프로토콜(Band Protocol)을 통합했다. 밴드 프로토콜 핵신 기술 통합을 통해 금융 시계열(Financial Time Series) 데이터를 즉각적이고 정확하게 분석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앞서 보도에 따르면, 밴드 프로토콜은 지난해 말 블록체인 기업 중 처음으로 구글, 이베이, IBM,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기업과 OpenAPI 이니셔티브에 참여했다. 밴드 프로토콜은 공통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s) 표준을 제정,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이 API 및 데이터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한다.
◆ 카르다노, 온체인 식별 위한 토큰 ‘레지스트리’ 출시
카르다노(ADA)가 공식 채널을 통해 온체인 식별기호(Identifiers)를 위한 토큰 레지스트리(Registry)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레지스트리는 카르다노에 작성 및 배포되는 토큰에 사용된다. 토큰의 명칭, 간단한 기능설명, 자산명칭, 민팅 폴리시 ID(Minting Policy ID) 등 필수정보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카르다노 측은 “매주 수백 또는 수천 개의 네이티브 토큰이 발행되는 현 생태계에서 개별 토큰에 대한 자세한 정보 수집은 비교적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라며 “카르다노 레지스트리는 관련성 높은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등 카르다노 파운데이션 관리 리소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크러스트 네트워크, 프리뷰 네트워크 맥스웰 업그레이드 진행
폴카닷 생태계 탈중앙화 스토리지 프로젝트 크러스트 네트워크(CRU)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프리뷰 네트워크 맥스웰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크러스트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동기화 및 안정성을 최적화했다는 설명이다.
◆ 체인링크, 백서 2.0 발표… 연산 오라클 네트워크 구현
체인링크가 새로운 백서(2.0)를 발표했다. 백서에는 연산(computation)을 위한 오라클 네트워크로의 확장과 분산형 오라클 네트워크(DON)의 메타 레이어로 확장 등의 내용이 담겼다. 백서에 따르면, 체인링크의 새로운 아키텍쳐는 더 많은 실용 사례를 지원하기 위해 오프라인 데이터 연산으로 확장된다. 이같은 연산 오라클은 하이브리드 스마트 컨트랙트 클래스 구축을 실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