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PlayDapp)이 해치랩스와(HAECHI LABS) 비트코인(BTC) 결제를 지원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은 국내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와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플레이댑은 해치랩스가 개발한 '헤네시스 월렛'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플레이댑 서비스에 탑재해 이용자들이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하도록 협업할 계획이다.
해치랩스의 헤니시스월렛은 기업용 암호화폐 지갑 솔루션으로 은행,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암호화폐를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 교환, 구매 및 결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암호화폐 지갑이 API 방식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고객사에서 자체 웹, 앱 서비스에 암호화폐 지갑 연동이 가능하다.
이번 계약으로 해치랩스는 플레이댑 서비스에 특화된 헤네시스 월렛을 서비스 내에 구축하게 되면 비트코인 보유자들도 플레이댑이 제공하는 NFT(대체불가능토큰) 마켓플레이스, 크립토도저, 도저버드 등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서비스 내에서 보유한 비트코인을 플레이댑토큰(PLA)으로 즉시 전환해 NFT를 포함한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기존에 이더리움(ETH), 플레이댑토큰과 함께 비트코인 결제가 추가되면 사용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추고, 유저 저변을 넓혀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일 플레이댑은 NFT와 메타버스 융합기술을 기반으로 현재 개발 중인 메타버스 게임을 상반기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