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의 파일코인 흐름을 알아보는 <파일코인 차트 브리핑> 입니다!
그럼 지난 한 주 동안 파일코인은 어떤 흐름세를 보였는지 먼저 코인마켓캡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7일동안 파일코인은 등락을 거치며 안정세를 찾아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최근 코인베이스 상장, 그레이스케일 신규 상품 출시 소식등이 큰 호재로 작용하며 높은 상승세를 보여줬었죠?
한때 국내에서 거래가 40만원 부근까지 치솟았던 파일코인은 4월 14일 코인마켓캡 기준, 183,958원래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날 대비 1.97% 소폭 하락한 수치인데요. 한때 하루 거래량 5조원을 돌파했던 파일코인의 지난 24시간 거래량은 29%의 큰 폭으로 하락하며 2조원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는 6천 6백만개의 파일코인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파일코인 시가총액 순위는 전주와 같은 15위에 위치해 있고 현재는 비체인, 트론의 시총을 뛰어 넘으며 시장에서 어느새 메이저 코인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7일 최고가와 최저가 살펴보겠습니다. 코인마켓캡 기준 파일코인이 이번 주 장중 최대 21만원 선에서 거래되었다고 나와있습니다. 이번 주 파일코인 최저가는 전주와 비슷한 152,635원입니다.
이어 파일코인 거래소별 거래현황 살펴보겠습니다.
후오비 글로벌에서 25% 이상의 점유율을 보이며 현재 184,036원 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어 바이낸스가 10%의 가까운 점유율로 후오비와 비슷한 183,930원에 거래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 상황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업비트 BTC마켓에서는 237,624원에 거래되며 글로벌 거래소보다는 여전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한 때 해외와 10만원 이상의 가격차이를 보였던 ‘김치 프리미엄’ 과열 현상이 한 층 누그러진 모습입니다.
한편, 13일 국내 거래소 코인원에서 파일코인의 지갑안정화를 위해 파일코인 출금을 중단 시켰습니다. 출금 재개는 지갑의 안정성을 학인 한 뒤 지원될 예정이라고 하니 거래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보다 다양한 정보 및 방송관련 소식은
공식 SNS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