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람다256, 파트너사와 함께 '루니버스'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Lambda 256)이 최근 대두되고 있는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결합이라는 흐름에 맞춰 루니버스의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한다고 밝혔습니다. 람다256은 올 상반기 중 파트너사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활용해, 루니버스 파트너스 데이를 개최하고 루니버스의 생태계 구성원들을 공개할 예정이라는 설명입니다. 현재 루니버스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성하는 대표 프로젝트로는 ▲모스랜드(Mossland) ▲디비전(Dvision) ▲엑스버스(Xverse) 등이 있습니다.
✔ 타임지, 비트코인 수용...기업 자산으로 취급
마이클 소넨샤인 그레이스케일 CE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타임지가 비트코인을 수용하고, 대차대조표에 자산으로 추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타임지는 그레이스케일과 파트너십을 체결, 암호화폐 관련 영상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라는 설명입니다. 앞서 타임지는 최고 재무 책임자 채용 광고를 내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익숙해야 한다는 조건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 타임지는 지난 1923년에 창간한 미국 대표 시사 주간지입니다. 앞서 타임지는 NFT 표지를 경매를 통해 판매한 바 있습니다.
✔ 갤럭시 디지털, 미 SEC에 비트코인 ETF 출시 신청
마이크 노보그라츠가 이끄는 갤럭시 디지털이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에 비트코인 ETF 출시를 신청했습니다. 승인 시 뉴욕증권거래소 아카(NYSE Arca)에서 거래됩니다. ETF는 블룸버그 갤럭시 비트코인 지수를 추종합니다. 현재까지 신청된 비트코인 ETF는 피델리티, NYDIG 등 9건에 달한다. 미국 SEC는 지난 수년간 비트코인 ETF 출시를 반려해왔습니다.
✔ 인도 재무부 장관 "열린 마음으로 암호화폐 주시"
인도 정부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금지한다는 의혹과 관련해 인도 재무부 장관 아누라그 싱 타쿠르가 아직 의회에 상정되지 않은 암호화폐 법안을 거론하면서 "정부가 디지털 자산 관련 문제를 주요 의제 중 하나로 검토하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디지털 자산 시장 투자자 보호 조치에 대해서는 "정부는 기술의 편이며, 열린 마음으로 암호화폐를 바라보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불법행위 자금조달을 위한 암호화폐 사용에 대해 예방적인 스탠스를 취하면서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의회에 (암호화폐) 입법안이 상정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인도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와 규제 권고를 위해 부처간 위원회가 구성됐으며, 이 위원회는 모든 민간 발행 암호화폐에 대한 금지를 제안한 바 있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