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텔라 코어 신규 버전 배포… 프로토콜16 업데이트 투표 진행
스텔라가 스텔라 코어 신규 버전을 배포했다. 이번주 이슈가 된 네트워크 문제 해결을 위한 업데이트다. 이와 관련해 스텔라는 4월 10일 24시 프로토콜 16으로의 네트워크 업데이트 여부 투표를 진행하며, 통과될 경우 즉각적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앞서 지난 6일 스텔라 네트워크가 중단되었으며, 다음날인 7일 SDF 퍼블릭 호라이즌 서버가 업데이트 및 복구됐다고 공지한 바 있다.
◆ 비디오코인-FIL통합, 영상 NFT 플랫폼 구축
비디오코인 네트워크(VideoCoin Network)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자체 탈중앙화 영상 처리 네트워크를 파일코인(FIL)과 통합했다고 공지했다. 이를 통해 첫 영상 제작 및 거래 전용 NFT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설명이다.
◆ 카바랩스, Kava5 메인넷 출시
카바랩스(Kava Lab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Kava 5 메인넷을 출시했다고 공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대출 기능을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암호화폐를 통해 이자수익을 얻고 대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 탈중앙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씨어네트워크’ 토큰 세일 시점 연기
블록체인 기반 탈중앙화 데이터 클라우드 플랫폼 씨어네트워크(CERE)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리퍼블릭(Republic)에서 진행될 예정이었던 토큰 세일 시점을 연기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변경 시점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씨어네트워크 측은 “예상했던 것보다 수요가 많아 부득이하게 토큰 세일 시점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라고 설명했다.
◆ 완체인, 15일 하드포크 진행… 이더리움 EVM 및 개발툴 완전 호환 지원
블록체인 프로젝트 완체인(WAN)이 공식 채널을 통해 오는 15일 9시 메인넷 클라이언트 Gwan의 하드포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하드포크를 통해 완체인은 이더리움 버추얼머신 EVM 및 이더리움 레이어2 솔루션, 생태계 개발툴 등의 완전 호환을 지원한다는 게 완체인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하드포크 이후 완체인은 메타마스크, 리믹스, 트러플 등 이더리움 디반 디앱을 지원한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