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윙클보스 형제, 영화 '비트코인 억만장자' 제작 참여
제미니 공동 창업자 타일러 윙클보스, 카메론 윙클보스 형제가 벤 메즈리치(Ben Mezrich)의 소설 '비트코인 억만장자(Bitcoin Billionaires)'를 영화화한 작품 제작에 참여한다고 전했습니다. 비트코인 억만장자는 비트코인 결제 프로세서 비트인스턴트(BitInstant)에 자금을 대기 위한 쌍둥이들의 노력을 상세히 담았다는 설명입니다.
✔ 코인마켓캡 "새로운 평가 기준, 파생상품 거래소 평가 부적합"
코인마켓캡이 최근 거래소 순위 평가 관련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해 "업데이트한 거래소 평가 기준이 일부 파생상품 거래소 순위 선정에 적합하지 않다는데 동의하며, 현물 거래소 전용으로 개발된 부분이 없지 않아 있고 향후 파생상품 거래소는 별도로 관리, 순위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앞서 외신은 코인마켓캡 거래소 평가 기준이 업데이트된 후 주요 파생상품 거래소인 비트멕스 순위가 175위에 그쳤다며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그 외 주요 거래소 중 하나인 데리빗과 바이빗도 177위, 179위에 그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지브롤터 금융당국, 무허가 암호화폐 거래 사이트에 경고
지브롤터 금융서비스위원회(GFSC)가 암호화폐 거래 사이트 www.findcurrency.org에경고했습니다. GFSC는 앞서 3곳의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 업체에도 당국 허가를 받지 않았다며 경고를 한 바 있습니다.
✔ 美 연방보안청, 몰수한 암호화폐 관리 도울 업체 찾는 중
미국연방보안청(USMS)이 범죄자로부터 몰수한 암호화폐 관리 및 처분을 도울 업체를 찾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USMS는 종종 몰수한 암호화폐를 경매에 부쳐왔으며, 올해 2월 4040 BTC가 2018년 말 이후 처음으로 경매에 나와 약 3770만 달러에 팔렸습니다. USMS가 보관한 암호화폐는 2017년 BTC, BCH, BTG, ETH, LTC 등 15,280개에서 2018년 15만 2000개로 늘었다가 작년에는 18,847개로 줄었습니다.
✔ 한국은행 "필요시 CBDC 도입 준비 작업 추진"
한국은행이 필요시 CBDC 도입을 위한 준비 작업을 추진하고, 블록체인·AI 등 신기술을 조사 연구에 활용할 방안을 모색하는 디지털혁신실을 신설한다고 밝혔습니다. 한은은 오는 12일 한은 창립 70주년을 앞두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중장기 발전전략 ‘BOK2030’을 9일 공개했습니다. 앞서 한은은 지난 2월 CBDC 전담 연구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지난 4월엔 내년 12월까지 CBDC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을 처음 공개한 바 있습니다. 블록체인, AI, 빅데이터 등 새로운 기술을 조사연구에 대응할 방법을 모색할 디지털혁신실도 올해 하반기 신설되며, 외부 기관과의 협업도 추진한다다는 설명입니다. 한국은행은 오는 하반기부터 BOK2030의 추진을 뒷받침하기 위해, 필요한 규정을 개정하고 인프라를 구축한다고 밝혔습니다.
더욱 다양한 정보 및 방송 관련 소식은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다양한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