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숨코는 최근 암호화폐 상장 투표 픽썸(PickThumb)에서 1위를 차지한 코넌 (CON)입니다.
코넌(CON), DSC(Distributed Super Computer)를 위한 암호화폐
코넌은 분산 슈퍼컴퓨팅(DSC, Distributed Super Computing)을 블록체인 보상 시스템에 적용해, 이를 활용할 수 있게 설계된 코인입니다.
코넌의 플랫폼은 제공자의 개인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유휴자원. 즉, 쉬고 있는 GPU, CPU, RAN을 공유해, 슈퍼컴퓨팅을 처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미래 기술인 AI(인공지능). 빅데이터 3D 렌더링 등 슈퍼컴퓨팅 파워가 필요로 하게 된 현시대에, 고액의 고성능 슈퍼컴퓨터를 구매하지 않아도 쉽고 저렴하게 코넌 플랫폼을 사용해 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간단하게 앱을 다운로드 받는 것만으로 문제를 처리할 수 있어 실용적이고 간단하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또, 유휴자원을 빌려준 제공자들에게 10~20%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를 코넌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코넌, 그리드 컴퓨팅모델(Grid Computing Core) 활용
코넌코인의 아키텍쳐(architecture)를 살펴보면, 가장 눈에 띄는건 그리드 컴퓨팅모델(Grid Computing Core) 활용인데요.
그리드 컴퓨팅은 고도의 연산 작업이나 대용량 처리 등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수 컴퓨터의 계산 능력을 결합하여 가상의 슈퍼 컴퓨터를 구축하려고 하는 연결된 분산형 구조입니다. 그리드 컴퓨팅 모델에서 서버나 개인 컴퓨터는 독립적인 작업을 실행하여 인터넷이나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으며, 분산 컴퓨팅에서는 동일한 네트워크 내의 서로 다른 시스템이 하나 이상의 리소스를 공유하게 됩니다. 즉, 개인용 컴퓨터 자원을 사용하여 컴퓨팅 작업을 처리하는 분산컴퓨팅 핵심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넌, 향후 발전 방향은?!
이처럼 코넌의 시스템은 디앱(DApp)을 사용한 응용프로그램, 데이터 및 컴퓨팅 프로세스, 비용 등, 필요한 모든 컴퓨팅 리소스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배치하여, 적절한 컴퓨팅 자원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는데요.
앞으로 고성능 슈퍼컴퓨팅에 대한 수요가 점차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죠. 수많은 개인용 컴퓨터의 자원을 활용하여, 저비용으로 고성능의 컴퓨팅 처리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분산 컴퓨팅 플랫폼을 실용화하기 위해 힘쓰고 있는 코넌, 앞으로 어떤 발전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TVCC 숨은 코인 찾기]는 앞으로도 다양한 코인을 소개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